여행

영국 게트윅(Gatwick airport)공항에서 유럽 여행하기

by 수주부 2024. 6. 29.

영국에서 다른 유럽을 가려면 어떤 공항을 이용하는 게 좋을까?

다른 유럽 국가를 여행할땐 (몇 번의 경우를 제외하고) 항상 자동차를 이용했던 나는

그리스 섬의 여행을 앞두고 어느 공항을 이용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물론 결과는 뻔했지만 결정을 내리기까지 집에서 공항까지의 거리, 교통체증과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까지 어떠했는지 오래된 경험치를 꺼내느라...ㅋㅋㅋ

조금은 머리가 아팠다는 사실!

하지만 뻔한 결정을 해놓고서는 막상 비행기를 타고 이륙할 때까지

잘못된 결정을 했노라며 후회했던 건 참 미련스러웠다

런던을 둘러싸고 있는 M25 도로 안에는 히드로 공항이 있고 북쪽으로는

차로 2시간 남짓 걸리는 루톤(Luton) 공항이 있다

그리고 단 한 번만 이용했던 스텐스테드(Stansted) 공항은 런던에서

2시간 30분은 정도의 거리에 있다

스텐스테드(Stansted) 공항은 1940년대 영국 공군이 이 착류강으로 사용했다가

민간용으로 전환되면서 만든 공항이다

암튼 자세한 여러 공항에 대한 설명은 이쯤으로 하고

본격적으로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에 대해 말해 보자면

게트윅(Gatwick airport)공항 모습(위키백과 사진 참조)

런던에서 2번째로 큰 공항인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은

런던에서 40분 정도의 거리에 있고  24시간 운영하며

영국 공항의 세컨더리 허브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지젯과 같은

저가 항공사가 많이 취향 하지만 스텐스테드나

루톤보다는 대형 항공사들이 많이 들어오는 편이다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을 이용할 때마다 항공편이 지연되어서

한두 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리는 게 일상이 되었지만

런던에서 가깝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루톤이나 스텐스테드를 제치고 게트윅을 선택하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된 것 같다

이번 나의 여행 목적지는 그리스의 로도스(Rhodes) 섬!

영국에서도 공항을 이용할 때는 우버나 에디슨리와 같은 택시를 이용한다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에서 기다림에 지쳐버린걸 예상하면서도

접근성이 좋다는 점 때문에 하는 수 없이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으로

출발~^^

그리스의 로도스(Rhodes) 섬으로 가는 항공편은 하루에 두 번 밖에 없는데

새벽 편이 아니면 저녁 10시쯤에 도착하는 오후 비행기를 이용해야 한다

새벽에 가서 아침에 도착하면 호텔 체크인 시간과 맞질 않을 것 같아

일부러 오후 비행기 편을 끊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역시나 이유 같은 건 설명이 없고

출발 비행 편이 1시간 정도 지연 된다는 안내 방송뿐...

지루한 기다림을 멍하니 있을 수 없으니 면세점을 둘러보기로 했다

게트윅(Gatwick airport) 공항 면세점은 화장품과 해롯 백화점 기념품

그리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스 같은 명품 제품도 있지만

중저가의 브랜드도 상당히 많이 보인다

영국 왕실에서 인장을 받은 로열 알버트...

나처럼 도자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참을 머무르게 되는 곳 ㅎㅎ

해롯 백화점 기념품관은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영국 스런 선물을 고를 수 있다

2층에는 스타벅스카페와 여러 카페가 있고

맥주 한잔 마시기 좋은 레드 라이온도 있다

면세점을 한 시간가량 둘러본 다음에는 딱히 할 일이 없으니

비행기가 언제 뜨나 하염없이 기다릴 뿐...

두 시간을 꽉 못 채우고 드디어 비행기에 탑승!

일단 승객들을 탑승시켜서 불만을 잠재운 듯 하지만

이륙은 또 언제 할지...

이번에는 기장이 친절하게도 이륙을 하지 못한 이유를 설명한다

사용해야 할 슬롯에 비행기들이 줄줄이 이륙 준비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고라...

그렇게 나는 하염없이 비행기 안에서 또 지루한 시간을 보낸 뒤에야

진짜 출발~

영국에서 그리스 로도스섬까지 4시간의 비행

그리고 시차는 영국과  2시간 차이가 난다

9시 도착 예정이었던 시간은 밤 12시가 다 된 시간에 도착했다

에구... 담엔 다른 공항을 이용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