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일상

갱년기 다이어트- 바나나 땅콩버터 스무디와 애플사이다 비니거

by 수주부 2024. 8. 30.
반응형

요즘 나의 주 관심사 중 하나는 다이어트이다

살이 안쪄서 한약을 지어먹은 이야기는 설화로 떠돌아다니는 이야기가 되었고 지금의 나는 물만 마셔고 살이 찌는 그 지경까지 와부렸넹...

그래서 SNS나 유튭 그리고 인터넷상으로 떠도는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를 접하면 거의 안 해본 게 없을 정도!

식이 조절과 운동 그리고 살 빼는 보조제까지...  확 빠진 건 아니지만 조금씩 조금씩 뱃살이 확연히 들어간 건 맞지만 내 목표는 2년 전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거라 다이어트는 현제도 진행형이다

 

지금 몇달째 꾸준히 먹고 있는 건 다름 아닌 바나나 땅콩스무디인데 난 매일 아침 스무디를 만들어 먹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공복에 꾸준히 마시고 있다, 물론 가르시니아(다이어트 보조제)도 먹고 있쥐~ ㅋㅋㅋ

 

바나나땅콩 스무디 재료는:

바나나 한 개와 땅콩버터 50G, 두유(물) 200mg을 믹서기로 갈아 마신다- 하루에 2번

여기에 간혹 마차 파우더 1rtsp과 여성 갱년기에 좋다는 말린 야자대추 4~5알 정도 넣고 갈아 마실때도 있다

(나는 일주일에 3~4번 정도 이렇게 한꺼 번에 넣어서 갈아 마신다)

 

그런데 남들은 일주일만 먹어도 효과가 있다는  바나나땅콩 스무디는... 글쎄~ 

아마도 사람마다 효과는 다르게 나타나는 듯하다. 처음엔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마시지 않고 바나나땅콩 스무디만 갈아 마셨을 땐 포만감은 있어서 점심을 아주 소량만 먹게 되고 저녁까지도 입맛이 그리 땡기지 않아  간식으로 뭔가를 집어 먹었던 버릇이 없어지니 살이 확 빠지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는 듯했다, 그러나 소문처럼 일주일에 3KG을 감량했다는 소식은 나에겐 해당이 안 되는가 보다

 

한 달 정도 바나나땅콩 스무디만 갈아 마시다가 나는 이런 패턴에서 부스터 효과를 주기 위해 아침 공복에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따뜻한 물에 타서 한 컵 정도를 마시고 아침저녁으로 바나나땅콩 스무디를 갈아 마셨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따뜻한 물 180mg에 2 tsp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넣고 마신다 (나는 하루에 한 번 마심)

 

그리고 또다시 한 달쯤 지나니 바나나땅콩 스무디만 먹었을 때 보다 더 뱃살이 줄어드는 게 아닌가~

역시 소문대로 애플사이다 비니거의 효과는 확실히 나타나는 것 같다

다만... 치아 부식과 위장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나는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마신 후 맹물로 입을 꼭 헹구고 속이 쓰릴 때면 식후에 마시는 걸로 내 나름대로의 조율했다는 사실!

 

지금은 가르니시아가 다 떨어져서 새로 주문을 한 상태인데 아마도 배송이 되려면  2~3주는 더 걸릴 듯하다. 그래서 애플사이다 비니거와 바나나땅콩 스무디만 먹고 있는데 아무래도 가르시니아도 함께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듯~!

 

이렇게 포스팅을 하다보니 내가 살을 빼기 위해 하는게 뭔지, 뭘 먹고 있는지 나름의 정리가 되는듯 하네~ ㅎㅎ

1. 공복에 따뜻한 애플사이다 비니거 한잔 마시기

2. 식전 바나나땅콩버터 스무디 한잔 마시기( 마차나 녹차 파우더를 첨가하면 더 효과적인건 분명한것 같다)

3. 식후 가르시니아 복용하기- 하루 한번 식사 할때

4.. 틈틈히 스트레칭 하기

 

나와 같은 갱년기 비만을 겪고 있다면 애플사이다 비니거와 바나나땅콩 스무디를 함께 먹어보심 어떨까? 

반응형